피임약의 위험성이 많으니 식이 피임이 가장 안전합니다
Encyclopedic
PRE
NEXT
피임약은 여성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약물 피임은 가능한 한 피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안전한 피임 방법은 무엇일까요? 임신을 계획하지 않는다면 식이 피임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피임약의 다양한 위험성
일부 부부는 피임 도구를 사용하는 데 익숙하지 않으면서도 장기적인 경구 피임약 복용을 꺼려합니다. 이 때문에 편리하고 효과가 좋은 응급 피임약이 사후 대처 수단으로 활용되곤 하며, 심지어 일부 여성들은 장기적으로 응급 피임약을 피임 목적으로 복용하기도 합니다.응급 피임약은 껌처럼 함부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주 복용하면 신체에 큰 해를 끼칩니다. 단기간에 반복적으로 복용하면 심각한 내분비 장애, 생리 불순, 생리 기간 연장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또한, 자주 복용하면 질 분비물이 줄어들어 외부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지고 질염, 골반염 등 부인과 질환을 유발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질의 윤활 작용도 감소시켜 성생활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게다가 난관, 난소 등 생식 기관에 회복 불가능한 기능적 손상을 입혀 습관성 유산, 태아 발달 이상 등을 초래해 생식 능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의 위험이 많다면, 식이 피임법을 시도해 보세요.
5가지 피임 식품
커피
미국 국립환경보건과학연구소 연구진이 임신 희망 여성 104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커피가 임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여성들 중 하루에 커피 한 잔 이상을 마신 여성의 임신 가능성은 커피를 마시지 않은 여성의 절반 수준이었습니다.따라서 커피는 피임에 최적의 선택입니다.
당근
당근에는 풍부한 카로틴, 다양한 비타민 및 인체에 유익한 기타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국 뉴저지주 러트거스 의과대학 산부인과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여성이 과도하게 당근을 섭취하면 다량의 카로틴이 무월경을 유발하고 난소의 정상적인 배란 기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당근은 피임에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
마늘
마늘을 많이 먹으면 사람의 정기를 약화시키고 정자를 현저히 죽이는 작용이 있어 피임 효과가 있다.
파파야
파파야는 매우 효과적인 피임약입니다. 파파야에 함유된 효소인 파파인(파파야 단백질 분해 효소)이 프로게스테론과 상호작용하여 피임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피임약은 여성에게 큰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피임을 원한다면 위의 식품들을 시도해 보세요.
PRE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