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 눈 건강 관리 영양 지원 《영양과 시각 시스템 건강》 발표
Encyclopedic
PRE
NEXT
보건복지부와 교육부의 「2021년 전국 '눈 건강의 날' 활동 실시에 관한 통지」 호소에 부응하여 국민의 시각 시스템 건강 증진을 위해, 2021년 6월 6일 제26회 전국 '눈 건강의 날'을 맞아 중국영양학회 영양건강연구원 주최의 「『영양과 시각 시스템 건강』 과학 핸드북 해설회」가 베이징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중국영양학회 부이사장 겸 영양건강연구원 부원장 마아이구오(马爱国) 교수가 해설회를 주재했다. 중국영양학회 부이사장 겸 영양건강연구원 부원장 양샤오광(杨晓光) 연구원과 자거그룹(佳格集团) 건강생활사업군 총괄 우이옌(吴宜燕) 여사가 각각 주최 기관과 후원 기관을 대표해 축사를 전했다.
이에 따르면, 우리나라 시각 손상 인구는 7,550만 명에 달하며, 시각 손상의 주요 원인은 교정되지 않은 굴절 이상, 백내장, 연령 관련 황반변성, 녹내장, 당뇨병성 망막병증 등이다.현재 대부분의 안과 질환은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하지만, 장기간의 안구 손상 누적은 회복 불가능한 시각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시각 시스템 관련 위험 요인에 대해 조기에 시각 손상 및 안과 질환 예방 건강 관리 조치를 취하는 것은 시각 시스템 건강 보호와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양샤오광 교수는 축사에서 《영양과 시각 시스템 건강》 과학 핸드북의 발간이 주민들이 시각 시스템 건강을 더욱 중요하게 여기고, 생활 방식을 개선하며, 식이 영양을 최적화하고, 과학적으로 눈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영양 전문가, 안과 전문가 및 언론의 참관 하에 《영양과 시각 시스템 건강》 과학 핸드북 발간식이 진행되었다.소개에 따르면, 『영양과 시각 시스템 건강』 과학 핸드북은 중국영양학회 영양건강연구원과 시안교통대학교 공중보건대학 등 학술 기관이 공동으로 구성한 편찬위원회가 집필했으며, 시각 시스템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생활 방식 개입이 시각 시스템 건강 개선에 갖는 시급성과 중요성, 영양과 시각 시스템 건강의 중요한 역할 및 증거를 체계적으로 분석했다.
시안교통대학교 공중보건대학 부학장 마러(馬樂) 교수는 『핸드북』 해설에서 식이영양이 시각 시스템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므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신선한 짙은 녹색 또는 붉은색·노란색·주황색 채소와 과일, 계란류, 견과류, 유제품을 많이 섭취하며 적당량의 붉은 고기, 동물 간, 생선 등을 섭취해야 한다고 소개했다.또한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과 제아잔틴, 알파카로틴/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오메가-3 지방산 등 10여 가지 영양소가 시각 시스템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그중에서도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예로 들면, 이들은 눈의 황반 색소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 블루라이트 차단, 시각 시스템 신호 전달 향상 효과를 지닙니다. 이는 장시간 화면 빛에 노출된 사람들의 시각 기능을 보호하고, 연령 관련 황반변성 및 백내장 발생 위험을 낮추며, 시기능을 개선하고 색소성 망막염 환자의 시각 기능을 향상시키며, 중증 조산아 망막병증 위험을 감소시킵니다.주요 식품 공급원은 짙은 녹색 채소와 계란입니다.
동인병원 안과 전문의 양샤오후이(杨晓慧)는 시각 시스템의 흔한 건강 문제와 예방 조치를 소개하며 다음과 같은 눈 보호 조언을 제공했습니다: 적절한 휴식, 화면 옵션 즉시 조정, 적절한 시야 거리 유지;근거리 작업 시 자세를 바르게 하고, 근거리 작업 시간을 줄이며, 콘택트렌즈와 안경을 번갈아 사용하십시오; 장시간 과도한 햇빛 노출, 특히 강한 빛 노출을 줄이십시오; 체중을 관리하십시오; 규칙적이고 효과적이며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하십시오; 금연하고 음주를 제한하십시오. 자거 그룹 연구개발 총괄 리우창슈 박사는 루테인 에스테르의 마이크로캡슐화 기술과 생체이용률 향상 기술 발전에 대해 공유했습니다.
"유황록은 망막 황반의 주요 카로티노이드입니다.인간의 망막 내부에서 유효한 청색광 필터 역할을 하여 청색광으로 인한 산화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마애국 교수는 "중국 성인의 특정 권장량(SPL)은 10mg/d이며, 현재 과학 연구에 따르면 중국 주민의 루테신 섭취량은 여전히 일정한 격차가 있어 적정 섭취가 시각 시스템 건강에 유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RE
NEXT